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Touch 구조체

주누다 2014. 6. 10. 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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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 구조체


 변수명 

 설명 

 deltaPosition

 마지막 위치로부터 움직인 위치 변위 값 

 deltaTime

 마지막 변경 이후부터 경과된 시간 

 fingerId 

 손가락의 고유 인덱스(터치별로 고유 값이 설정됨) 

 phase 

 터치의 유형(터치 시작, 종료, 취소, 오래 누르기) 

 position 

 터치의 좌표(픽셀 단위) 

 tapCount 

 탭의 수 



Input.touches

- Touch 구조체 배열을 반환함

- 한번에 여러 개의 손가락 터치를 처리하기 위해서 배열로 넘어옴.

- 스크린 한번의 터치를 발생시키면 Input.touches[0]으로 

첫 번째 터치 정보를 알 수 있음.


Input.touchCount

- 터치의 개수를 반환함.

- 0 보다 크다는 것은 터치를 한 번 이상 했다는 뜻.

- Input.GetTouch(0).phase로 첫 번째 터치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음.


TouchPhase

- 터치의 유형을 정의한 열거형(Enumeration)

 Began 

 스크린에 터치 시작 

 Moved

 스크린에 터치 후 이동하는 상태

 Stationary 

 터치 후 이동하지 않고 계속 터치하고 있는 상태 

 Ended 

 터치를 종료했을 때 

 Canceled 

 터치가 취소되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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