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자바

StringBuffer 클래스

주누다 2013. 5. 19.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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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Buffer 클래스

- 변할 수 있는 문자열을 가진다.


- 생성자

- StringBuffer()

- 묵시적으로 16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int size)

- size 크기의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String str)

- str로 지정된 문자열과 추가로 16개의 문자를 더 저장할 수 있는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 객체는 객체의 크기가 변할 때 마다 메모리를 재할당 한다(16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버퍼 단위로)


- 문자열을 조작하는 처리를 할 경우 String 보다 StringBuffer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

- 100배 이상 성능 차이 발생

- String은 문자열을 수정하려 할 때 마다 새로운 객체 생성, 그에 비해 StringBuffer는 객체에 담긴 내용만 수정



StringBuffer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StringBuffer append(boolean b)

==> b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char ch)

==> ch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String str)

==> str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StringBuffer sb)

==> sb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 등등 모든 자료형에 대해 같은 메소드 존재


int capacity()

==> 현재의 문자열 버퍼의 크기를 반환


char charAt(int i)

==> i번째 인덱스에 해당하는 문자열 반환


StringBuffer insert(int i, boolean b)

==> i번째 인덱스 전에 b를 삽입


StringBuffer insert(int i, char ch)

==> i번째 인덱스 전에 ch를 삽입

..... 등등 모든 자료형에 대해 같은 메소드 존재


int length()

==> 문자열 버퍼에 있는 문자의 개수를 반환


StringBuffer reverse()

==> 문자열을 역순의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


void setCharAt(int i, char ch)

==> i번째 문자를 ch로 설정


void setLength(int len)

==> 버퍼의 크기를 len크기로 설정


String toString()

==> 현재의 문자열을 String 객체로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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