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Gizomos - Gizoms.Draw, OnDrawGizoms

주누다 2014. 6. 3. 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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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지 않는 게임오브젝트는 Scene뷰에서 클릭할 수 없다.

또한 보이지 않아 선택하지 않았을 때 위치를 파악하기도 힘들다.


이처럼 Mesh가 없는 빈 게임오브젝트를 Gizmo를 활용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음.

기즈모는 유니티 에디터에서만 보이고 실행 시에는 보이지 않음.


public Color mColor = Color.red;

pbulic float mRadius = 0.1f;


void OnDrawGizoms()

{

Gizmos.color = mColor;


// 첫번째 인수 : 생성위치

// 두번째 인수 : 반지름

Gizoms.DrawSphere(transform.position, mRadius);

// DrawLine, DrawCube 등 여러가지가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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