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궤적 표현은 객체가 이동시에 동적으로 매쉬를 만들어 일정 시간이 흐른 다음 생성된 메쉬를 제거함.
메쉬의 동적 생성을 쉽게 처리해주는 Trail Render컴포넌트를 제공.
프리팹을 선택하고 메뉴의 Component-Effect-Trail Render를 선택하여
Trail Render를 컴포넌트를 추가.
메쉬의 색이 분홍색으로 나오는 경우는 연결된 머터리얼이 없다는 것으로
Trail Render 머터리얼을 연결하면 됨.
Trail Render 컴포너트 속성
Time |
생성된 메쉬의 지속시간(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성한 동적메쉬를 소멸) 값이 클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져 꼬리가 길게 표현. |
Start Width |
시작시 메쉬의 폭 |
End Width |
종료시 메쉬의 폭 |
Colors |
Material에 연결된 텍스처 색상의 애니메이션 효과. 총 5단계의 색상을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음. |
Min Vertex Distance |
생성되는 Vertex 사이의 간격 설정 값. 설정 값이 낮으수록 촘촘히 생성. 직선으로 이동시 값을 크게 하여 개수를 줄이는것이 부담이 덜 됨. 곡선으로 이동시 값을 작게 하여 부드러운 궤적을 표현할 수 있음. |
AutoDestruct |
Time이 지나면 자동으로 Trail Render를 포함한 GameOjbect를 소멸시킴. |
반응형
'프로그래밍 정리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유니티] 입사각의 반대각을 통한 이펙트 효과(ex: 총알이 벽에 맞았을 때) (0) | 2014.06.03 |
---|---|
[Unity - 유니티] Standard Assets Folder (0) | 2014.06.03 |
[Unity - 유니티] Instantiate (0) | 2014.06.03 |
[Unity - 유니티] StartCouroutine - 코루틴 함수 (0) | 2014.06.03 |
[Unity - 유니티] Input 클래스 - 마우스 관련 이벤트 (0) | 2014.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