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궤적 효과(ex:총알) - Trail Render

주누다 2014. 6. 3.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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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적 표현은 객체가 이동시에 동적으로 매쉬를 만들어 일정 시간이 흐른 다음 생성된 메쉬를 제거함.

메쉬의 동적 생성을 쉽게 처리해주는 Trail Render컴포넌트를 제공.


프리팹을 선택하고 메뉴의 Component-Effect-Trail Render를 선택하여

Trail Render를 컴포넌트를 추가.


메쉬의 색이 분홍색으로 나오는 경우는 연결된 머터리얼이 없다는 것으로 

Trail Render 머터리얼을 연결하면 됨.


Trail Render 컴포너트 속성


 Time 

 생성된 메쉬의 지속시간(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성한 동적메쉬를 소멸)

 값이 클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져 꼬리가 길게 표현.

 Start Width

 시작시 메쉬의 폭

 End Width

 종료시 메쉬의 폭

 Colors

 Material에 연결된 텍스처 색상의 애니메이션 효과. 

 총 5단계의 색상을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음.

 Min Vertex Distance

 생성되는 Vertex 사이의 간격 설정 값.

 설정 값이 낮으수록 촘촘히 생성.

 직선으로 이동시 값을 크게 하여 개수를 줄이는것이 부담이 덜 됨.

 곡선으로 이동시 값을 작게 하여 부드러운 궤적을 표현할 수 있음.

 AutoDestruct

 Time이 지나면 자동으로 Trail Render를 포함한 GameOjbect를 소멸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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