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그래픽 처리 메서드 --
drawBitmap(Bitmap bitmap, float left, float top, Paint paint) - 비트맵 출력
drawPoint(float x, float y, Paint paint) - 점 찍기
drawLine(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stopX, float stopY, Paint paint) - 선 그리기
drawCircle(float cx, float cy, float radius, Paint paint) - 원 그리기
drawRect(float left, float top, float right, float bottom, Paint paint) - 사각형
drawText(String text, float x, float y, Paint paint) - 글자 찍기
drawColor(int color) - 색칠하기
drawARGB(int a, int r, int g, int b) - 색칠하기
drawPaint(Paint paint) - 색칠하기
drawRoundRect(RectF rect, float rx, float ry, Paint paint) - 둥근 사각형
drawOval(RectF oval, Paint paint) - 원/타원
drawArc(RectF oval, float startAngle, float sweepAngle, boolean useCenter, Paint paint) - 호/부채꼴
drawLines(float[] pts, Paint paint) - 점선
drawPoints(float[] pts, int offset, int count, Paint paint) - 연속적인 점
-- Canvas 변형 메서드 --
translate(float dx, float dy) - 평행이동
skew(float sx, float sy) - 기울임
rotate(float degrees) - 회전
rotate(float defrees, float px, float py) - 회전
scale(float sx, float sy) - 확대/축소
scale(float sx, float sy, float px, float py) - 확대/축소
save() - 현재 상태 저장
restore() - 상태 복구
drawBitmap(Bitmap bitmap, float left, float top, Paint paint) - 비트맵 출력
drawPoint(float x, float y, Paint paint) - 점 찍기
drawLine(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stopX, float stopY, Paint paint) - 선 그리기
drawCircle(float cx, float cy, float radius, Paint paint) - 원 그리기
drawRect(float left, float top, float right, float bottom, Paint paint) - 사각형
drawText(String text, float x, float y, Paint paint) - 글자 찍기
drawColor(int color) - 색칠하기
drawARGB(int a, int r, int g, int b) - 색칠하기
drawPaint(Paint paint) - 색칠하기
drawRoundRect(RectF rect, float rx, float ry, Paint paint) - 둥근 사각형
drawOval(RectF oval, Paint paint) - 원/타원
drawArc(RectF oval, float startAngle, float sweepAngle, boolean useCenter, Paint paint) - 호/부채꼴
drawLines(float[] pts, Paint paint) - 점선
drawPoints(float[] pts, int offset, int count, Paint paint) - 연속적인 점
-- Canvas 변형 메서드 --
translate(float dx, float dy) - 평행이동
skew(float sx, float sy) - 기울임
rotate(float degrees) - 회전
rotate(float defrees, float px, float py) - 회전
scale(float sx, float sy) - 확대/축소
scale(float sx, float sy, float px, float py) - 확대/축소
save() - 현재 상태 저장
restore() - 상태 복구
반응형
'프로그래밍 정리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플등록 방법 (0) | 2012.06.11 |
---|---|
서비스 강제종료(태스크 킬러, 메모리정리 등등)으로 죽었을 때 다시 살리기 (0) | 2012.06.11 |
로컬서비스 시작시에 인텐트를 통해서 임의의 데이터를 넘기기 (0) | 2012.06.11 |
서버/클라이언트 소켓(Socket) 통신하기 (0) | 2012.06.07 |
설치된 어플 목록 PackageInfo를 통해 가져오기 & 다른어플 실행 시키기 (0) | 2012.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