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그래픽 관련 메소드

주누다 2011. 7. 28. 04:33
반응형
-- 그래픽 처리 메서드 --

drawBitmap(Bitmap bitmap, float left, float top, Paint paint) - 비트맵 출력

drawPoint(float x, float y, Paint paint) - 점 찍기

drawLine(float startX, float startY, float stopX, float stopY, Paint paint) - 선 그리기

drawCircle(float cx, float cy, float radius, Paint paint) - 원 그리기

drawRect(float left, float top, float right, float bottom, Paint paint) - 사각형

drawText(String text, float x, float y, Paint paint) - 글자 찍기

drawColor(int color) - 색칠하기

drawARGB(int a, int r, int g, int b) - 색칠하기

drawPaint(Paint paint) - 색칠하기

drawRoundRect(RectF rect, float rx, float ry, Paint paint) - 둥근 사각형

drawOval(RectF oval, Paint paint) - 원/타원

drawArc(RectF oval, float startAngle, float sweepAngle, boolean useCenter, Paint paint) - 호/부채꼴

drawLines(float[] pts, Paint paint) - 점선

drawPoints(float[] pts, int offset, int count, Paint paint) - 연속적인 점


-- Canvas 변형 메서드 --

translate(float dx, float dy) -  평행이동

skew(float sx, float sy) - 기울임

rotate(float degrees) -  회전

rotate(float defrees, float px, float py) - 회전

scale(float sx, float sy) - 확대/축소

scale(float sx, float sy, float px, float py) - 확대/축소

save() - 현재 상태 저장

restore() - 상태 복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