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Buffer 클래스
- 변할 수 있는 문자열을 가진다.
- 생성자
- StringBuffer()
- 묵시적으로 16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int size)
- size 크기의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String str)
- str로 지정된 문자열과 추가로 16개의 문자를 더 저장할 수 있는 객체를 생성
- StringBuffer 객체는 객체의 크기가 변할 때 마다 메모리를 재할당 한다(16개의 문자를 저장할 수 있는 버퍼 단위로)
- 문자열을 조작하는 처리를 할 경우 String 보다 StringBuffer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
- 100배 이상 성능 차이 발생
- String은 문자열을 수정하려 할 때 마다 새로운 객체 생성, 그에 비해 StringBuffer는 객체에 담긴 내용만 수정
StringBuffer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StringBuffer append(boolean b)
==> b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char ch)
==> ch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String str)
==> str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StringBuffer append(StringBuffer sb)
==> sb를 현재의 문자열 끝에 첨부
..... 등등 모든 자료형에 대해 같은 메소드 존재
int capacity()
==> 현재의 문자열 버퍼의 크기를 반환
char charAt(int i)
==> i번째 인덱스에 해당하는 문자열 반환
StringBuffer insert(int i, boolean b)
==> i번째 인덱스 전에 b를 삽입
StringBuffer insert(int i, char ch)
==> i번째 인덱스 전에 ch를 삽입
..... 등등 모든 자료형에 대해 같은 메소드 존재
int length()
==> 문자열 버퍼에 있는 문자의 개수를 반환
StringBuffer reverse()
==> 문자열을 역순의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
void setCharAt(int i, char ch)
==> i번째 문자를 ch로 설정
void setLength(int len)
==> 버퍼의 크기를 len크기로 설정
String toString()
==> 현재의 문자열을 String 객체로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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