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putStream in = System.in;
-> 키보드의 입력을 받아들임.
- OutputStream out = System.out;
-> 도스창에 출력함.
- in.read()
-> 입력 스트림의 데이터를 읽음
- out.write()
-> 출력 스트림에 기록함
InputStream 주요 메소드
- public int available()
: 실행을 중단하지 않고 입력 스트림에서 읽을 수 있는 바이트의 수를 반환
- public void close()
: 입력 스트림을 닫고 스트림과 연관된 모든 시스템 자원을 해제
- public void mark(int readlimit)
: 입력 스트림의 현재 위치를 표시
- public boolean markSupported()
: 입력 스트림이 mark 및 reset 메서드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테스트
- public abstract int read()
: 입력 스트림에서 데이터의 다음 1바이트를 읽음
- public int read(byte[] b)
: 최대 b, length 바이트의 데이터를 입력 스트림에서 바이트의 배열로 읽어들임
- public int read(byte[] b, int offset, int len)
: 최대 len 바이트의 데이터를 입력 스트림에서 바이트의 배열로 읽어 들임.
- public void reset()
: 입력 스트림에서 마지막으로 mark 메서드가 호출되었을 때의 위치로 스트림 위치를 재지정
- public long skip(long n)
: 입력 스트림에서 n 바이트의 데이터를 건너뛴 후 버림.
OutputStream 주요 메소드
- public void close()
: 출력 스트림을 닫고 스트림과 연관된 시스템 자원을 해제
- public void flush()
: 출력 스트림을 내보내고 강제로 버퍼된 출력 바이트가 기록
: 버퍼를 이용하는 Stream의 버퍼 Data들을 강제 출력
- public void write(byte[] b)
: 지정된 바이트 배열에서 b, length 바이트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
- public void write(byte[] b, int off, int len)
: len개의 바이트를 오프셋 off에서 시작하여 지정된 바이트 배열에서 출력 스트림에 기록
- public abstract void write(int b)
: 지정된 바이트를 출력 스트림에 기록
'프로그래밍 정리 >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ndomAccessFile (0) | 2013.05.31 |
---|---|
InputStream in.read() -1 (0) | 2013.05.31 |
스트림(Stream)의 종류 (0) | 2013.05.31 |
문자스트림의 메서드 (0) | 2013.05.31 |
ByteStream(바이트 스트림)의 메서드 (0) | 2013.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