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페이스(Interface)란 골격만 가지고 있는 클래스.
골격만 가지고 있다는 말은 순수하게 몸체 없는 메서드의 집합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
인터페이스 내에는 구현된 메서드가 아예 들어갈 수 없음.
구현 자체가 전혀 없는 순수한 추상메서드로만 이루어져 있는 클래스가 바로 인터페이스(Interface)
- 인터페이스의 정의
-> 골격만 가지고 있는 클래스
-> 몸체 없는 메소드(추상 메서드)로만 이루어진 클래스
- 추상 메서드를 포함한다는 측면에서 본다면 추상 클래스와 비슷한 면을 가지고 있음.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의 일부분이 추상 메서드로 이루어져있지만, 인터페이스는 전체가 구현되지 않은 추상 메서드로 이루어져 있는 클래스.
- 인터페이스(Interface)의 주의 사항
-> 인터페이스도 클래스의 한 종류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1
-> 추상 클래스는 클래스의 일부분인 추상 메서드
-> 인터페이스는 추상 메서드로만 이루어져 있음.
-> 인터페이스는 구현 자체가 전혀 없고 완전 뼈대만 있기 때문에 뼈대(추상 메서드)를 모두 구현하기 전에는 사용할 수 없음. 추상 클래스와 같은 방식으로 모든 메서드를 구현한 뒤 사용하면 되지만, 일반적인 상속의 extends와 구별하기 위해서 implements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구현하게 됨. 인터페이스에 포함된 모든 추상 메서드를 구현하지 않으면 객체를 생성할 수 없는 것은 앞에서 배운 추상 클래스와 마찬가지.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2
-> 추상 클래스는 extends를 이용해서 추상 메서드를 구현
-> 인터페이스는 implements를 이용해서 추상 메서드를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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