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GameObject.SendMessage

주누다 2014. 6. 6.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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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게임오브젝트.SendMessage(string methodName)

=>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methodName의 함수를 호출


GameObject.SendMessage(string methodName, object value)

=>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methodName의 함수를 호출. value를 파라미터 값.


GameObject.SendMessage(string methodName, object value, SendMessageOptions options)

=>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methodName의 함수를 호출. value를 파라미터 값. SendMessageOptions 값

※ SendMessageOptions -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한 옵션.


SendMessageOptions.RequireReceiver 

- 해당 함수가 존재해야함.

SendMessageOptions.DontRequireReceiver 

- 해당 함수가 없어도됨. 해당 함수 없이 SendMessage로 호출하더라도 에러 발생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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