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CharacterController 컴포넌트

주누다 2014. 6. 8.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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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Controller

- 주로 FPS나 TPS 게임의 플레이를 구현할 때 사용.

- Rigidbody와 Capsule Collider 기능을 포함하고 있음.

  별도의 Rigidbody나 Capsule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지 않아도 됨.


CharacterController 속성


 속성 

 설명 

 Slope Limit

 경사로를 동반할 수 있는 최대 각도를 설정. 기본값은 45도 

 Step Offset

 올라갈 수 있는 계단 높이 설정.

 Skin Width

 특정 위치에 빠져 갇히는 현상(Stuck)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값. 

 Min Move Distance

 설정된 값 이하로 움직이려 할 때 이동할 수 없게 하는 옵션.

 Center

 Capsule Collider 위치 설정 

 Radius 

 Capsule Collider 반지름 설정 

 Height 

 모델의 스케일에 맞게 Capsule Collider의 높이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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