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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Controller
- 주로 FPS나 TPS 게임의 플레이를 구현할 때 사용.
- Rigidbody와 Capsule Collider 기능을 포함하고 있음.
별도의 Rigidbody나 Capsule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지 않아도 됨.
CharacterController 속성
속성 |
설명 |
Slope Limit |
경사로를 동반할 수 있는 최대 각도를 설정. 기본값은 45도 |
Step Offset |
올라갈 수 있는 계단 높이 설정. |
Skin Width |
특정 위치에 빠져 갇히는 현상(Stuck)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값. |
Min Move Distance |
설정된 값 이하로 움직이려 할 때 이동할 수 없게 하는 옵션. |
Center |
Capsule Collider 위치 설정 |
Radius |
Capsule Collider 반지름 설정 |
Height |
모델의 스케일에 맞게 Capsule Collider의 높이를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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