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Network 접속 종료처리

주누다 2014. 6. 10. 02:08
반응형

어떤 플레이어가 접속되거나 접속이 끊어지면 호출(콜백 함수)

MonoBehavior의 Override 콜백함수.


- Network.OnPlayerConnected(NetworkPlayer) - 플레이어 접속시 발생

- Netrowk.OnplayerDisconnected(NetworkPlayer) - 플레이어 접속 종료시 발생.



===================================================================================

ex)


public class TestNet : MonoBehavior{


// 접속이 종료된 플레이어의 네트워크 객체를 모두 소멸처리

void OnPlayerDisconnected(NetworkPlayer netPlayer)

{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Buffered RPC를 소멸처리.

Network.RemoveRPC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네트워크 객체를 소멸 처리.

Network.DestroyPlayerObjects(netPlayer);

}



}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접속이 종료되면 해당 플레이어가 호출한

Buffered RPC를 모두 제거하고 생성한 네트워크 객체도 모두 소멸시켜야함.


- 네트워크 객체

=> 해당 플레이어가 Network.Instantiate 함수로 생성한 객체를 뜻함.

=> 이 객체는 네트워크상 다른 유저에게 생성되어 있음.


- Network.RemoveRPC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Buffered RPC를 소멸처리.


- Network.DestroyPlayerObject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네트워크 객체를 소멸 처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