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Vector3.Distance - 오브젝트간의 거리 측정(Player와 적사이의 거리 측정시 유용)

주누다 2014. 6. 4.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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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3.Distance(Vector3 ps1, Vector3 ps2);

=> ex) float dis = Vector3.Distance(플레이어.position, 적.position);

=> ps1과 ps2의 거리를 측정해 float 값으로 반환.


나오는 dis의 값을 통해 

적이 플레이어을 인식해서 추적하게끔 만드는 범위.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범위를 설정해서 적용시킬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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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if(dis <= 공격거리)

{

공격 시작.

}

else if(dis <= 추적거리)

{

추적 시작.

}

else

{

추적 범위를 벗어남. 적 대기 상태로 돌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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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루틴 함수를 이용해서 하는 것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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