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quireComponent
=> 컴포넌트를 삭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어트리뷰트
ex)
[RequireComponent(typeof(AudioSource))]
public class AudioClass : MonoBehavior
{
...
}
이렇게 적용함으로써 AudioSoucr 컴포넌트를 삭제할 수 없음.
인스펙터에서 제거할려고 할 경우 팝업으로 알려줌.
반응형
'프로그래밍 정리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유니티] NavMeshAgent - 추적하는 컴포넌트 (0) | 2014.06.04 |
---|---|
[Unity - 유니티] 네비게이션 - 적(AI)이 장애물로 파악하게 만들기 (0) | 2014.06.04 |
[Unity - 유니티] AudioSource, AudioListener (0) | 2014.06.04 |
[Unity - 유니티] rigidbody.AddExplosionForce - 폭발력을 전달하는 함수 (0) | 2014.06.04 |
[Unity - 유니티] Physics.OverlapSphere - 반경 내에 들어와있는 GameObject 검출 (0) | 2014.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