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정리/Unity

[Unity - 유니티] OnSerializeNetworkView 콜백함수

주누다 2014. 6. 9. 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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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OnSerializeNetworkView(BitStream stream, NetworkMessageInfo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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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Stream stream

=> 데이터를 직렬화(Serialize)해 스트림에 저장.


속성

- isWriting

=> 데이터를 스트림에 쓰고 있는 중인지 체크(송신 상태)


- isReading

=> 데이터를 스트림에서 읽고 있는 중인지 체크(수신 상태)


메서드

- Serialize

=> 직렬화시키는 메서드. 송수신하는 메서드.

=> 송수신 가능 데이터 타입

public void Serialize(ref bool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char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floa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in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NetworkPlayer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NetworkViewID viewID);


public void Serialize(ref Quaternion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shor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Vector3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float value, float maxDelta);

public void Serialize(ref Quaternion value, float maxDelta);

public void Serialize(ref Vector3 value, float maxDel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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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tworkMessageInfo info

=> 수신한 메시지에 대한 정보.


속성

- networkView

=> 데이터를 전송한 NetworkView


- sender

=> 데이터를 전송한 유저(NetworkPlayer 타입)


- timestamp

=> 데이터를 전송한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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