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d OnSerializeNetworkView(BitStream stream, NetworkMessageInfo info)
==============================================================================
BitStream stream
=> 데이터를 직렬화(Serialize)해 스트림에 저장.
속성
- isWriting
=> 데이터를 스트림에 쓰고 있는 중인지 체크(송신 상태)
- isReading
=> 데이터를 스트림에서 읽고 있는 중인지 체크(수신 상태)
메서드
- Serialize
=> 직렬화시키는 메서드. 송수신하는 메서드.
=> 송수신 가능 데이터 타입
public void Serialize(ref bool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char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floa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in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NetworkPlayer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NetworkViewID viewID);
public void Serialize(ref Quaternion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short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Vector3 value);
public void Serialize(ref float value, float maxDelta);
public void Serialize(ref Quaternion value, float maxDelta);
public void Serialize(ref Vector3 value, float maxDelta);
==============================================================================
==============================================================================
NetworkMessageInfo info
=> 수신한 메시지에 대한 정보.
속성
- networkView
=> 데이터를 전송한 NetworkView
- sender
=> 데이터를 전송한 유저(NetworkPlayer 타입)
- timestamp
=> 데이터를 전송한 시간.
==============================================================================
'프로그래밍 정리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유니티] 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Vector3 dir) - World좌표계를 Local 좌표계로 (0) | 2014.06.09 |
---|---|
[Unity - 유니티] velocity - 가속도(내용 냉무) (0) | 2014.06.09 |
[Unity - 유니티] NetworkView - 네트워크 플레이시 끊어짐 현상 처리 (0) | 2014.06.09 |
[Unity - 유니티] Network 예제 (0) | 2014.06.08 |
[Unity - 유니티] CharacterController 컴포넌트 (0) | 2014.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