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각
======================================================================
=> (충돌지점 - 출발지점)
======================================================================
반대각
======================================================================
=> (출발지점 - 충돌지점) or -(입사각)
======================================================================
법선벡터
======================================================================
=> Collider col;
col.contacts[0].normal
======================================================================
반사각
======================================================================
=> Vector3.Reflect(입사각, 법선벡터)
ex)
Collider col;
Vector3 incomingVec = 충돌지점 - 출발지점; // 입사각
Vector3 normalVec = col.contacts[0].normal; // 법선벡터
Vector3 reflectVec = Vector3.Reflect(incomingVec, normalVec);
======================================================================
'프로그래밍 정리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유니티] rigidbody.AddExplosionForce - 폭발력을 전달하는 함수 (0) | 2014.06.04 |
---|---|
[Unity - 유니티] Physics.OverlapSphere - 반경 내에 들어와있는 GameObject 검출 (0) | 2014.06.04 |
[Unity - 유니티] 입사각의 반대각을 통한 이펙트 효과(ex: 총알이 벽에 맞았을 때) (0) | 2014.06.03 |
[Unity - 유니티] Standard Assets Folder (0) | 2014.06.03 |
[Unity - 유니티] 궤적 효과(ex:총알) - Trail Render (0) | 2014.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