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플레이어가 접속되거나 접속이 끊어지면 호출(콜백 함수)
MonoBehavior의 Override 콜백함수.
- Network.OnPlayerConnected(NetworkPlayer) - 플레이어 접속시 발생
- Netrowk.OnplayerDisconnected(NetworkPlayer) - 플레이어 접속 종료시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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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public class TestNet : MonoBehavior{
// 접속이 종료된 플레이어의 네트워크 객체를 모두 소멸처리
void OnPlayerDisconnected(NetworkPlayer netPlayer)
{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Buffered RPC를 소멸처리.
Network.RemoveRPC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네트워크 객체를 소멸 처리.
Network.DestroyPlayerObjects(netPlayer);
}
}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접속이 종료되면 해당 플레이어가 호출한
Buffered RPC를 모두 제거하고 생성한 네트워크 객체도 모두 소멸시켜야함.
- 네트워크 객체
=> 해당 플레이어가 Network.Instantiate 함수로 생성한 객체를 뜻함.
=> 이 객체는 네트워크상 다른 유저에게 생성되어 있음.
- Network.RemoveRPC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Buffered RPC를 소멸처리.
- Network.DestroyPlayerObjects(netPlayer)
=>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모든 네트워크 객체를 소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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