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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그돌의 활성, 비활성화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
Rigidbody 컴포넌트의 isKinematic 옵션.
isKinematic 옵션이 true일 경우
- Rigidbody 컴포넌트가 추가된 게임오브젝트가
물리시뮬레이션을 통해 이동하지 않고
Transform 컴포넌트의 속성에 의해 이동함.
-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있을 때는 각 관절이 애니메이션의 의해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물리엔진의 연산작업이 의미가 없음.
- isKinematic 옵션이 true일 경우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음.
- 래그돌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애니메이션은 반드시 정지시켜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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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 애니메이션 정지
animation.Stop();
// 래그돌 활성화
// isKinematic이 false인 경우는
// isKinematic이 true일 경우 물리엔진의 영햘을 받지 않기 때문에
// isKinematic을 false로 줘서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게 하기 위해서임.
isKinematic =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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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절에 추가된 Rigidbody 컴포넌트가 중력 적용이 되어 있어도
애니메이션 동작이 우선순위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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