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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 구조체
변수명 |
설명 |
deltaPosition |
마지막 위치로부터 움직인 위치 변위 값 |
deltaTime |
마지막 변경 이후부터 경과된 시간 |
fingerId |
손가락의 고유 인덱스(터치별로 고유 값이 설정됨) |
phase |
터치의 유형(터치 시작, 종료, 취소, 오래 누르기) |
position |
터치의 좌표(픽셀 단위) |
tapCount |
탭의 수 |
Input.touches
- Touch 구조체 배열을 반환함
- 한번에 여러 개의 손가락 터치를 처리하기 위해서 배열로 넘어옴.
- 스크린 한번의 터치를 발생시키면 Input.touches[0]으로
첫 번째 터치 정보를 알 수 있음.
Input.touchCount
- 터치의 개수를 반환함.
- 0 보다 크다는 것은 터치를 한 번 이상 했다는 뜻.
- Input.GetTouch(0).phase로 첫 번째 터치의 유형을 확인할 수 있음.
TouchPhase
- 터치의 유형을 정의한 열거형(Enumeration)
Began |
스크린에 터치 시작 |
Moved |
스크린에 터치 후 이동하는 상태 |
Stationary |
터치 후 이동하지 않고 계속 터치하고 있는 상태 |
Ended |
터치를 종료했을 때 |
Canceled |
터치가 취소되었을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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