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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04 7

[Unity - 유니티] Vector3.Distance - 오브젝트간의 거리 측정(Player와 적사이의 거리 측정시 유용)

Vector3.Distance(Vector3 ps1, Vector3 ps2);=> ex) float dis = Vector3.Distance(플레이어.position, 적.position);=> ps1과 ps2의 거리를 측정해 float 값으로 반환. 나오는 dis의 값을 통해 적이 플레이어을 인식해서 추적하게끔 만드는 범위.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범위를 설정해서 적용시킬 수 있음. ===================================================================ex)if(dis

[Unity - 유니티] NavMeshAgent - 추적하는 컴포넌트

NavMeshAgent - 게임오브젝트의 Navigation 정보를 분석하여 목표물을 추적하게 하는 컴포넌트(적을 추적할 때 유용)※ Navigation Static 옵션을 이용해서 장애물을 회피하게도 할 수 있음. Component 추가 선택(Add Component 또는 메뉴에서 Component 선택)Navigation -> NavMeshAgent 추가. Source=========================================================================================================public void Monster1 : MonoBehavior{ private Transform targetTr;private Transform th..

[Unity - 유니티] 네비게이션 - 적(AI)이 장애물로 파악하게 만들기

메쉬를 분석하여 길을 찾을 수 있는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네비게이션 기능은 원래 프로 버전에서만 제공하는 기능이었지만 베이직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음. 빨간 부분을 클릭하면 Static 옵션이 펼쳐지고, Static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음.※ Static 옵션 - 고정된 게임오브젝트임을 알려주는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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