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6/09 5

[Unity - 유니티] OnSerializeNetworkView 콜백함수

void OnSerializeNetworkView(BitStream stream, NetworkMessageInfo info)==============================================================================BitStream stream=> 데이터를 직렬화(Serialize)해 스트림에 저장. 속성- isWriting=> 데이터를 스트림에 쓰고 있는 중인지 체크(송신 상태) - isReading=> 데이터를 스트림에서 읽고 있는 중인지 체크(수신 상태) 메서드- Serialize=> 직렬화시키는 메서드. 송수신하는 메서드.=> 송수신 가능 데이터 타입public void Serialize(ref bool value);public void Seria..

[Unity - 유니티] NetworkView - 네트워크 플레이시 끊어짐 현상 처리

네트워크 게임시 다른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끊어짐 현상이 있음. NetworkView의 Observed를 스크립트에 연결해 Lerp 함수를 통해 처리할 수 있음. ============================================================================================ private Transfomr tr;private NetworkView nv; private Vector3 curPos;private Quaternion curRot; void Awake(){tr = Getcomponent();nv = GetComponent();nv.observed = this; // 스크립트를 observed 속성에 연결} void Update(){if(nv.i..

반응형